베트남 하노이 짱띠엔플라자 아이뮤지엄_Vietnam Trang Tien Plaza I-MUSEUM
베트남 하노이 짱띠엔플라자 아이뮤지엄_Vietnam Trang Tien Plaza I-MUSEUM
스마트 관광 Smart tourism with VR real gliding
브이알 패러글라이딩 VR paragliding
인천시 학생 항공 안전체험 2 (Incheon City Student Aviation Safety Experience 2)
롤링스톤즈 (Rolling Stones)
광양 중마금호 해상보도 (Rain bow bridge)
VR 페러글라이딩_전라북도 남원 (VR paragling _Namwon, Jeollabuk-do)
VR 이카루스 철원 한탄강 영상 - VR Icarus Cheorwon Hantan River Immersive Video
퍼니클래스 (Funny Class)
애니런 (Ani run)
VR Mystery Room
인천대공원 자전거 라이딩 안전체험 콘텐츠 (Incheon Grand Park Bicycle Riding Safety Experience Contents)
국립중앙과학관 창의나래관_National Science Museum Creativity Narae Hall
국립대구박물관 대형미디어월 실감콘텐츠2 _ Daegu National Museum's Large Media Wall Immersive Content 2
베트남 하노이 롯데센터 전망대_MR experience in Hanoi, Vietnam
베트남 하노이 롯데센터 전망대_VR real gliding in Hanoi, Vietnam
국립대구박물관 대형미디어월 실감콘텐_Daegu National Museum's Large Media Wall Immersive content
실감 미디어 콘텐츠_국립민속박물관(Immersive media content_National Folk Museum)
이카루스 게임콘텐츠_ICARUS GAME CONTENT(THE SKY)
세계유산 활용콘텐츠 구축 21' World Heritage Content Construction Project
패러글라이딩 시뮬레이터_Real Gliding VR(Motion Simulator)
K-SOUND library 풋스텝편
K-SOUND library 아이스하키편
칠백의총
XR painting_Live canvas
K-SOUND library 전통소리편
문경에코랄라
AR 보행자 내비게이션
고리원자력홍보관
Guardians_VR sky diving, wing suit
우리 두리 엄마를 찾아주세요!
호접몽_Mountain Facade
국립청주박물관 어린이박물관
Tour with VR paragliding
긴급상황! 협곡을 탈출하라!
코베아 역사관
다시 건강해지는 물의 요정
6인승 모션시뮬레이터_한탄강지질생태체험관
3D scanning process of topography
탐사대 천연가스를 찾아라
Ani Run
태풍
3축 4인승 모션시뮬레이터
AR Climbing
아기 물방울 쿠아의 여행
VR paragliding test
3축 2인승 시뮬레이터_REAL TANK
K-SOUND library 자동차 편
VR ICARUS_VR paragliding
VIVALDI FOREST
SKETCH WALL
I-MUSEUM은 베트남에서 최초로 등장한 몰입형 미디어 아트 박물관으로, 관람객들에게 예술과의 상호작용을 새롭게 제시합니다. 4면 입체 영상 상영 체험 공간을 통해 자연적인 환경 속에서 편안하면서도 신비로운 경험을 선사합니다. 이 박물관은 문화와 창의성을 증진시키며 예술과 기술의 조화를 즐길 수 있는 곳으로, 방문자들에게 새로운 시각과 영감을 선사합니다.
Year : 2023년 12월 15일
Location : 베트남 하노이 짱띠엔플라자 5층
Role : 실감 콘텐츠와 하드웨어의 기획, 설계, 개발, 설치 및 제작
Year: Dec.15th, 2023
Location: 5th Fl, Trang Tien Plaza, Hanoi, Vietnam
Role: Planning, designing, developing, installing, and creating realistic content and hardware.
Welcome to I-MUSEUM, Vietnam's premier Immersive Art Museum. Our four-sided experiential space offers patrons a fresh and innovative approach to art, enveloped in a natural setting and authentic videos. With our seamless blend of comfort and mystery, we ensure an unforgettable journey for all who partake in the I-MUSEUM experience.
일반인들은 물론 장애인 들도 가보고 싶은곳 또는 가보지 못했던 곳을 이 기기를 통해 하늘을 날며 체험하게 됩니다.
또한 국내에 방문하는 외국인에게 미리 해당 지역을 체험하게 하여 지역관광산업을 홍보하는데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This device allows the general public as well as the disabled to glide through space by flying in the sky to places they want to visit or places they have never been to.
In addition, it can be of great help to the local tourism industry by allowing foreigners visiting Korea to experience the area in advance.
가상현실을 통해서 실제처럼 패러글라이딩을 체험해볼 수 있는 시뮬레이터입니다. 이 시뮬레이터는 하늘에서 각 지역을 구경할 수 있는 관광용 콘텐츠 입니다. 실제와 유사한 체험이 가능한 가상현실, VR을 통해 비행을 간접적으로 비행할수 있습니다.
It is a simulator where you can experience paragliding just like in realism through virtual reality.
This simulator is for tourism content where you can see each area from the sky. This VR Paragliding Simulator looks like real paragliding.
Virtual reality with lifelike experiences, You can fly indirectly through VR.
인천시 학생 항공 안전체험2
학생들이 안전한 삶의 힘을 키우고 행복한 미래를 열어갈 수 있도록
안전의식과 위기대응능력을 함양하는 체계적인 공간을 기획합니다.
추진 배경 및 목적
1) 체험체험 중심의 안전교육
2) 온라인 교육 온라인 비대면 안전교육
3) 양방향 양방향 체험 콘텐츠
4) 사이버학생안전체험관 홈페이지 활성화 활성화
5) 안전능력 안전역량 배양
Incheon City Student Aviation Safety Experience2
Production of immersive content for safety education at the Incheon Student Safety Experience Center
In order for students to develop the power of a safe life and open a happy future
We plan a systematic space that fosters safety awareness and crisis response capabilities.
Promotion background and purpose
1) Experience Experience-centered safety education
2) Online Education Online non-face-to-face safety education
3) Interactive interactive experience content
4) Active Cyber Student Safety Experience Center website activation
5) Safety Ability Cultivation of safety competency
Year : 2022
Location : 인천 강화 마니산
Client : 인천지역특화
Role : 애니메이션, 실감콘텐츠, 게임, 시뮬레이터
2022 인천지역특화콘텐츠 개발지원사업에서 선정된 프로젝트로, 강화군의 마니산 참성단 역사를 강조하며 지역 캐릭터 강돌이와 함께 5분 내외의 인터랙티브 공굴리기 체험을 제공하는 콘텐츠입니다.
Year : 2022
Location : Ganghwa Manisan Mountain, Incheon
Client : Incheon Regional Specialization
Role : Animation, Realistic Content, Game, Simulator
This project has been selected as a recipient of the 2022 Incheon Regional Specialized Content Development Support Project, with support from Incheon Techno Park. This interactive attraction provides an immersive 5-minute experience, allowing users to engage in a rolling ball adventure alongside Kangdol, the beloved character of Ganghwa-gun.
Year : 2018
Location : 전라남도 광양
조명과 음악의 조화를 이룬 무지개 다리.
Year : 2018
Location: Gwangyang, Jeollanam-do
The rainbow bridge is harmonized with lighting and music.
Year : 2021
Location : 전남 남원시
Client : 남원시 / 상화기획
Role : 시뮬레이터, VR 영상 콘텐츠
남원시의 주요 장소를 드론으로 촬영하여 VR시뮬레이터에 적용.
Year : 2021
Location: Namwon-si, Jeollanam-do.
Client: Namwon City / Sanghwa Planning
Role: Simulator, VR video content
Filming major places in Namwon-si with drones and applying them to VR simulators.
이 영상은 고해상도의 360도 카메라를 활용하여 한탄강의 다양한 각도와 모습을 완벽하게 담아냈습니다. 관람객들은 이 영상을 통해 마치 한탄강 위에 직접 서 있는 듯한 현실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또한, VR 기술을 통해 관람자들은 영상 속 한탄강의 푸른 물과 주변의 자연을 360도로 둘러볼 수 있어, 자연 속에서의 평온한 분위기를 체험할 수 있습니다. 이 영상은 VR 기술의 활용을 통해 자연의 아름다움을 더욱 생생하게 전달하며, 관객들에게 현실과 같은 즐거운 체험을 선사합니다.
The video beautifully captures the Hantan River from different angles and perspectives, thanks to the use of a high-resolution 360-degree camera. It truly immerses viewers in the experience, making them feel as if they are standing right on the banks of the Hantan River. With the help of VR technology, visitors can explore the serene atmosphere of nature as they virtually tour the crystal-clear waters and lush surroundings of the river in full 360 degrees. This video vividly portrays the beauty of nature, enhancing the viewer's experience through the wonders of VR technology, offering an immersive and delightful journey for the audience.
퍼니클래스는 체험 및 교육을 강조하는 콘텐츠 개발로, 야외 활동 감소로 인한 실내 놀이 중심 교육의 중요성 강조합니다. 완성된 모듈 형태의 실감 콘텐츠가 체험 및 판매를 위한 공간에 설치되며, 다양한 주제의 맞춤형 프로그램을 통해 능동적인 학습 기회를 제공합니다.
In response to the decreasing number of outdoor activities, we have created authentic indoor educational content called "Funny Class". This program has been developed as a self-contained module (prototype), installable, and available for experience within designated content spaces, such as experience halls and exhibition areas. It offers tailored programs that enable active learning on a diverse range of topics, empowering participants to engage in immersive and educational experiences.
애니런 체험개요
체험자 간 정서적인 교감과 소통이 가능한 실감콘텐츠로 스포츠 , 협동 정신 , 공동체 정신까지 고취시킬 수 있는 게임 콘텐츠 스트레스로 심신이 지친 학생과 성인들까지 폭넓게 즐길 수 있는 게임 콘텐츠
게임 참여 인원 (1 인 ~4 인) 에 따라 랜덤 시스템 방식 등 유연한 체험 운영이 가능하여 참여 인원에 제한없이 게임을 즐기는 놀이형 인터랙티브 게임
Ani run is an immersive content that allows sympathy and communication among players, and game content that can inspire sports, cooperative spirit, and community spirit. A game that can be enjoyed widely by students and adults who are under pressure.
Depending on the number of players (1 to 4 people), flexible experience operation such as random system method is possible, so players can enjoy game without limitation on the number of participants.
인천대공원 자전거 라이딩 안전체험 콘텐츠
학생들이 안전한 삶의 힘을 키우고 행복한 미래를 열어갈 수 있도록
안전의식과 위기대응능력을 함양하는 체계적인 공간을 기획합니다.
추진 배경 및 목적
1) 체험체험 중심의 안전교육
2) 온라인 교육 온라인 비대면 안전교육
3) 양방향 양방향 체험 콘텐츠
4) 사이버학생안전체험관 홈페이지 활성화 활성화
5) 안전능력 안전역량 배양
Incheon Grand Park Bicycle Riding Safety Experience Contents
In order for students to develop the power of a safe life and open a happy future
We plan a systematic space that fosters safety awareness and crisis response capabilities.
Promotion background and purpose
1) Experience Experience-centered safety education
2) Online Education Online non-face-to-face safety education
3) Interactive interactive experience content
4) Active Cyber Student Safety Experience Center website activation
5) Safety Ability Cultivation of safety competency
Year : 2021
Location : 대전광역시 유성구
Client : 문화체육관광부 / 대전 / 국립중앙과학관 창의나래관
Role : 미디어월, 실감체험, VR 영상 콘텐츠
다중감각으로 체험하는 스포츠 속 과학원리, 여러사람이 함께 체험하는 인터랙션 화성탐사 등의 최신 콘텐츠를 설치해 과학기술문화플랫폼으로서의 기능과 역할을 체험 하실 수 있습니다.
Year: 2021
Location: Yuseong-gu, Daejeon
Client: Ministry of Culture, Sports and Tourism / Daejeon
Role: Media wall, Immersive experience, VR video content
You can experience the function and role as a science and technology culture platform by installing the latest contents such as scientific principles in sports experienced with multiple senses and interactive Mars exploration experienced by many people.
Year : 2022
Location : 경상북도 대구광역시 수성구
Client : 문화체육관광부 / 대구 / 국립대구박물관
Role : 미디어월, 실감체험, VR 영상 콘텐츠
국립대구박물관 대형미디어월을 활용하여 전통문화와 미디어를 접목한 예술적 실감 전시 공간을 통하여 박물관의 다양한 정보를 효과적으로 전달하고 하였습니다.
대형 미디어월은 전통문화의 아름다움을 눈과 귀로 느끼는 즐거운 실감콘텐츠 체험공간입니다.
Year: 2022
Location: Suseong-gu, Daegu, Gyeongsangbuk-do
Client: Ministry of Culture, Sports and Tourism / Daegu / Daegu National Museum
Role: Media wall, Immersive experience, VR video content
Using the Daegu National Museum's large media wall, the museum's various information is effectively delivered through an artistic realistic exhibition space that combines traditional culture and media.
The extensive media wall is an entertainment and immersive content experience space where you are able to feel the beauty of traditional culture with your eyes and ears.
Year : 2022
Location : 베트남 하노이 롯데센터 전망대
Client : 하노이 롯데센터 코랄리스
MR콘텐츠를 활용하여 전망대만의 특성을 살려 주변에 있는 유명한 관광지 및 해당 지역의 특성을 게임을 통해 체험.
Year: 2022
Location: 65th Fl, Lotte Center Observation deck in Hanoi
Client: Hanoi Lotte coralis.
Role: Using MR content, experience the characteristics of famous tourist attractions and areas around the observation deck through games.
"MR content so-called Dragon savage"
Year : 2022
Location : 베트남 하노이 롯데센터 전망대
Client : 하노이 롯데센터 코랄리스
Role : 현지 촬영은 물론 VR 시뮬레이터 콘텐츠, 하드웨어를 기획, 설계, 개발, 설치 및 전망대 일부 공간 디자인.
Year: 2022
Location: 65th Fl, Lotte Center Observation deck in Hanoi
Client: Hanoi Lotte coralis.
Role: Planning, designing, developing, installing, and designing VR simulator content, and hardware, as well as local filming, and some space design of the observation deck.
"VR real gliding so-called Hanoi Gliding"
Year : 2022
Location : 경상북도 대구광역시 수성구
Client : 문화체육관광부 / 대구 / 국립대구박물관
Role : 미디어월, 실감체험, VR 영상 콘텐츠
국립대구박물관 대형미디어월을 활용하여 전통문화와 미디어를 접목한 예술적 실감 전시 공간을 통하여 박물관의 다양한 정보를 효과적으로 전달하고 하였습니다.
대형 미디어월은 전통문화의 아름다움을 눈과 귀로 느끼는 즐거운 실감콘텐츠 체험공간입니다.
Year: 2022
Location: Suseong-gu, Daegu, Gyeongsangbuk-do
Client: Ministry of Culture, Sports and Tourism / Daegu / Daegu National Museum
Role: Media wall, Immersive experience, VR video content
Using the Daegu National Museum's large media wall, the museum's various information is effectively delivered through an artistic realistic exhibition space that combines traditional culture and media.
The extensive media wall is an entertainment and immersive content experience space where you are able to feel the beauty of traditional culture with your eyes and ears.
Year : 2022
Location : 서울시
Client : 국립민속박물관
Role : 다면 미디어 아트 영상 제작, 터치에 반응하는 실감 콘텐츠 제작.
호랑이 해를 맞이하여 우리나라 호랑이에 대한 문화적 상징과 인식 재발견을 위한 실감 콘텐츠 제공.
4면의 벽과 1면의 바닥, 그리고 샤스크린의 총 6면을 연계한 미디어 아트 영상과 터치에 반응하는 실감 콘테츠 제작 전시.
Year: 2022
Location: Seoul
Client: National Folk Museum
Role: Multi-faceted media art production, Immersive content production that responds to touch.
Providing Immersive content to rediscover cultural symbols and perceptions of Korean tigers in the Year of the Tiger.
Exhibition of creating Immersive content that responds to touch and media art video linking four walls, one floor, and a total of six sides of the Shark-Tooth curtain (Scrim) Screen.
바이러스와 미세먼지로 인해 점점 병들어가는 세계를 꿈꾸는 보스 스팅커의 음모와 만행을 저지시키기 위해 주인공인 잭과 라비가 최첨단 장비인 이카루스를 타고 최후 악당 스팅커와 한판 승부를 펼치는 VR 시뮬레이터 게임.
In this VR simulator game, players step into the roles of main characters Jack and Ravi, engaging in a high-tech Icarus competition against the ultimate villain, Stinker. Their mission is to thwart his sinister plot and prevent from bringing to life his vision of a world plagued by viruses and pollution.
Year : 2021
Location: Beopjusa Temple, Chungcheong Province
Client: Boeun County Office
Role: Projection Mapping, Landscape Lighting, Operation.
The Beopjusa Temple Light Festival, which was implemented as part of the World Heritage Content Development Project, consists of a forest road from the entrance to the mountain temple, landscape lighting that reveals various treasures, and a projection mapping show set in there.
Year : 2021
Location : 속리산 법주사, 충청도
Client : 보은군청
Role : 프로젝션맵핑, 경관조명, 운영
세계유산활용 콘텐츠 개발 사업 일환으로 시행된 '법주사 빛의 향연'은 입구에서 산사까지 이어지는 오리숲길과 각종 보물을 밝힌 경관조명, 팔상전과 대웅보전을 배경으로 한 미디어파사드쇼로 구성되었다.
패러글라이딩 강국 대한민국.
전국 100개가 넘는 패러글라이딩 활공장이 존재하지만
교육이 가능한 숙련도별 세분화된 활공장은 전무한 상황입니다.
VR 시뮬레이터에 대한 그간의 노하우를 담아,
우리는 패러글라이딩 저변확대와 인프라 확충을 위한 도전에 뛰어들게 되었습니다.
약 2년여에 걸친 연구결과,
우리는 실제 교육에서 사용 가능한 수준의 뛰어난 성능의 패러글라이딩 시뮬레이터
‘Real Gliding VR’을 완성하게 되었습니다.
Year : 2020
Location : 전국
Client : 문화체육관광부 / 전주시 / 전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Role : 라이브러리 녹음, 웹페이지 제작
K-SOUND Library 사업은 사운드라이브러리의 국산화를 위한 국가사업으로서 이노테크미디어가 2020년 그 시작을 함께하였습니다.
풋스텝을 녹음하기 위한 여정을 소개합니다.
Year : 2020
Location : 전국
Client : 문화체육관광부 / 전주시 / 전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Role : 라이브러리 녹음, 웹페이지 제작
K-SOUND Library 사업은 사운드라이브러리의 국산화를 위한 국가사업으로서 이노테크미디어가 2020년 그 시작을 함께하였습니다.
아이스하키 라이브러리의 국산화를 위한 여정을 소개합니다.
Year : 2020
Location : 충남 금산(금산칠백의총기념관)
Client : 금산군/AMT
Role : 2D 영상, 3D 영상, VR 영상, SW
임진왜란 당시 조국을 지키기 위해 순절한 칠백여명의 의병을 기리기 위한 기념관의 4D 입체영상입니다.
Year : 2020
Location : 전국
Client : 문화체육관광부 / 전주시 / 전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Role : 라이브러리 녹음, 웹페이지 제작
K-SOUND Library 사업은 사운드라이브러리의 국산화를 위한 국가사업으로서 이노테크미디어가 2020년 그 시작을 함께하였습니다.
전통소리음원을 녹음하기 위한 여정을 소개합니다.
Year : 2020
Location : 경북 문경
Client : 문경시
Role : Interactive Media, SW
문경에코랄라에 추가적으로 크로마키 촬영/합성/편집 프로그램 및 애니런 등의 체험존을 조성하여 흥미를 제고하였다.
Year : 2019
Location : 부산 기장(고리에너지팜)
Client : 한수원 / 엑스오비스
Role : 2D/3D Animation, VR, SW
기존 캐릭터 트러스트외 다양한 친구들과 함께 떠나는 에너지탐험 어드벤처를 인터렉티브 미디어, VR, 시뮬레이터로 만나본다.
Year : 2019
Location : 경남 함양(지리산생태체험단지)
Client : 우리씨드그룹
Role : 4D Animation
자연훼손에 대한 반성과 생태보존의 메시지를 4D영상으로 만나본다.
Year : 2019
Location : 강원 홍천(대명 비발디파크)
Client : 대명리조트 / CJ HELLO
Role : 3D Animation
대명비발디파크 소재의 두릉산을 배경(약 1만5000㎡로 축구장 2배 규모)으로 제작된 상설로는 세계 최대 규모의 마운틴 미디어 파사드 쇼이다.
호접몽은 우연히 산속에서 길을 잃은 아이가 산신 호랑이를 만나 벌어지는 짧지만 긴 만남의 이야기이다.
Year : 2019~20
Location : 충북 청주시
Client : 국립청주박물관
Role : Interactive Media
국립청주박물관 어린이박물관은 금속을 메인 테마로 하는 박물관으로서 아날로그적 감성과 디지털적 감성의 조화를 기본으로 콘텐츠를 제작하였다.
Year : 2019
Location : 경기 포천(한탄강지질생태체험관)
Client : 포천시
Role : 4D Animation
한탄강을 라이딩하며 한탄강 생성원리와 역사를 4D 영상으로 만나본다.
Year : 2020
Location : 인천 계양(코베아 본사 內)
Client : 코베아 / 아프로웨이
Role : 영상 / SW
코베아의 역사와 제품, 선대 회장의 발자취를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이다.
Year : 2017
Location : 서울 성동구(중랑물재생센터)
Client : 서울특별시
Role : 4D Animation
물의 요정들과 함께 하수처리단계를 4D 영상으로 알아본다.
Year : 2018
Location : 경기 포천(한탄강 지질생태체험관)
Client : 옥토끼
Role : 3D Animation, VR, Simulator
6인승 시뮬레이터로써 3D와 드론 촬영으로 만들어진 VR 콘텐츠로 물위와 하늘에서 실감나게 한탄강을 체험해 볼 수 있다.
Year : 2018
Location : 강원 삼척(삼척생산기지)
Client : KOGAS
Role : 4D Animation
천연에너지를 천연가스를 향한 여정을 4D 입체 영상을 만나봅니다.
Year : 2019
Location : 강원 태백(365세이프타운)
Client : 태백시
Role : 3D Animation
풍수해 체험관에 설치된 영상으로 바람의 강도에 따른 변화의 모습을 리얼하게 보여준다.
Year : 2013
Location : 전남 장흥(정남진물과학관)
Client : 장흥군
Role : 4D Animation
아기 물방울 쿠아와 여행하며 물의 기능과 순환에 대해서 알아보는 4D 영상
Year : 2020
Location : 전국
Client : 문화체육관광부 / 전주시 / 전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Role : 라이브러리 녹음, 웹페이지 제작
K-SOUND Library 사업은 사운드라이브러리의 국산화를 위한 국가사업으로서 이노테크미디어가 2020년 그 시작을 함께하였습니다.
자동차음원을 녹음하기 위한 여정을 소개합니다.
Year : 2020
Location : 경북 문경
Client : 문경시
Role : Interactive Media, SW
문경에코랄라에 추가적으로 크로마키 촬영/합성/편집 프로그램 및 애니런 등의 체험존을 조성하여 흥미를 제고하였다.
대명비발디파크의 산책길을 활용해 조성된 야간/야외 디지털테마파크로서
상설쇼로 진행되는 마운틴파사드쇼 '호접몽'의 확장된 세계관으로 주인공 '아이'가 되어 산신 호랑이를 만나고 헤어지는 찰나의 순간을 경험하게 된다.